신혼여행지로 급부상중인 아프리카 대륙의 2024년 기준 모리셔스 여행 정보입니다.
최근 많은 여행 좀 다녀왔다 하는 여행가들 사이로부터 아프리카 대륙도 많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여행뿐만 아니라, 요즘은 많은 신혼부부에게도 떠오르고 있는 모리셔스입니다.
모리셔스 위치, 모리셔스 연간 날씨, 모리셔스 화폐, 모리셔스 시간, 모리셔스 전기규격, 모리셔스 환전팁, 모리셔스 유심, 모리셔스 맥주, 모리셔스 기념품, 모리셔스여행꿀팁
최근 여행가들 사이에서 아프리카 대륙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그중에서도 신혼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 모리셔스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이니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리셔스
모리셔스는 천혜의 자연과 독특한 문화로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인 목적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모리셔스 위치
모리셔스는 인도양에 위치한 섬나라로, 아프리카 대륙 동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인도와 아프리카 대륙 사이에 위치해 있어, 열대 기후와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요즘 뜨는 마다가스카르 오른쪽에 위치한 작은 섬입니다.
모리셔스 연간 날씨
모리셔스는 연중 내내 온화한 날씨를 자랑합니다. 보통 기온은 20도에서 30도 사이로 유지되며, 여름철인 11월부터 4월까지는 더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겨울철인 5월부터 10월까지는 상대적으로 시원하고 건조한 날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리셔스 화폐
모리셔스의 공식 화폐는 모리셔스 루피(MUR)입니다. 현지에서 거래되는 대부분의 상품과 서비스는 루피로 결제됩니다.
모리셔스 언어
남아프리카, 유럽, 인도에서 많은 여행객들이 오며, 사용하는 언어는 프랑스어와 영어가 통용되었습니다. (불어 사용이 더 편해 보임)
모리셔스 시간
모리셔스는 UTC+4 시간대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국과의 시차는 5시간으로, 한국이 5시간 빠릅니다.
예시) 한국 오전 10시 --> 모리셔스 오전 5시 (같은 날)
모리셔스의 전기 규격
- 전압: 230V
- 주파수: 50Hz
- 플러그 타입: C, G 타입 (영국식 3구 플러그)
모리셔스에서는 주로 230V의 전압과 50Hz의 주파수를 사용하므로, 한국에서 사용되는 220V, 60Hz와 호환됩니다. 그러나 플러그 타입이 다르기 때문에,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는 변환 어댑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주로 C 타입(유럽식 2구)과 F 타입(독일식 2구) 플러그를 사용하므로, 모리셔스의 G 타입 플러그에 맞는 어댑터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리셔스에서 전자기기를 사용하기 전에 전압과 주파수 규격이 맞는지 확인하고, 필요시 변환기 또는 어댑터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모리셔스 환전팁
모리셔스에 도착하기 전에 현지 화폐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항이나 주요 도시에서 환전이 가능하지만, 환율이 불리할 수 있으니 출발 전 공항 환전소나 주요 환전소에서 충분히 환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큰 리조트나, 면세점에서는 달러 및 유로도 가능합니다. 환전 및 환율의 꿀팁으로는 유로! 큰 액수의 화폐!
입니다.
카드는 트래블월렛을 통해서도 바로 환전 및 사용이 가능하니 아래 사용 방법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리셔스는 기타 통화로 수수료입니다.
구매하고자 하는 곳에서 유로 결제가 가능하다면 트래블월렛에서 유로로 환전하여 구매!
모리셔스 유심
모리셔스에서 로밍과 유심 카드를 통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고 가성비를 고려한다면 유심 카드를 구입하여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할 수 있습니다. 모리셔스 공항이나 도시에서 유심 카드를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데이터 요금제는 여행자의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꼭 공항에서 유심을 구매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입국 절차를 마치고 들어오게 되면 바로 다양하게 유심을 판매하고 있는 업체들을 볼 수 있는데요. 관광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검색해 본 e-Usim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정보 및 추천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모리셔스 맥주
모리셔스에는 현지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맥주가 있습니다. 모리셔스의 맥주는 이 지역에서 매우 인기가 있으며,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다음이 있습니다:
- 피닉스(Phoenix): 피닉스는 모리셔스에서 가장 유명한 맥주로, 신선하고 가벼운 맛이 특징입니다. 열대 기후에 적합하며, 다양한 식사와 잘 어울립니다.
- 클럽(Club): 클럽 맥주는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제공하며, 특히 ‘클럽 스푼(Club Stout)’과 ‘클럽 소다(Club Soda)’가 유명합니다. 깊이 있는 맛과 부드러운 질감으로 인기입니다.
‘브루니 드 모리셔스’(Brasserie de Maurice)에서 생산하는 맥주가 특히 인기 있으며, ‘핑크 라이트’와 ‘클럽’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피닉스만 마셔보아 다음에 방문한다면 핑크라이트 클럽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모리셔스 기념품
모리셔스 여행에서 기념품으로 추천하는 아이템은 현지의 수공예품과 향신료입니다. 특히 모리셔스의 아름다운 섬의 자연을 담은 수공예품이나, 다양한 향신료 세트는 여행의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류인 럼과 차(Tea), 설탕도 모리셔스 특산물로 많은 여행객들의 기념품이 됩니다.
여행 중 현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주요 주류와 차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리셔스 럼주
모리셔스는 럼주 생산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다음의 브랜드들이 유명합니다:
샤마렐(Chamarel): 샤마렐은 모리셔스의 럼주 생산지로, 고급 럼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샤마렐 블랙(Chamarel Black)’과 ‘샤마렐 스펙터클(Chamarel Spectacle)’이 인기입니다. 이 럼주는 열대 과일과 향신료의 풍미를 지니며, 부드럽고 깊이 있는 맛이 특징입니다.
* 샤마렐 공장 방문 입장료 있음. 럼주를 샘플로 열심히 먹고 설명을 듣고 싶은 분이라면 정말 추천합니다!
위는 샤마렐 공장 방문을 통해 견학을 다녀와 전달드리는 정보로 샤마렐 외 하기 정보도 찾아 공유드리오니 참고 바랍니다.
- 라 다르스(LA DARS): 라 다르스는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인 럼 브랜드로, 다양한 종류의 럼을 생산합니다. 특히 ‘라 다르스 10년’(La Dars 10 Year)은 고급스러운 맛으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 그랑 마리니(Grand Mariner): 그랑 마리니는 전통적인 럼으로, 향신료와 과일 향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칵테일의 재료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 핫 보틀(Hot Bottle): 핫 보틀은 신선하고 스파이시한 풍미가 특징인 럼주로, 모리셔스의 전통적인 향신료와 원료를 사용하여 제조됩니다.
모리셔스 차
모리셔스는 차의 생산지로도 유명하며, 다음과 같은 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리셔스 차(Mauritian Tea): 모리셔스에서는 다양한 차를 생산하며, 특히 ‘레브 마리니(Les Jardins de l’Impératrice)’에서 생산되는 차가 유명합니다. 이 차는 열대 식물과 허브를 사용하여 독특한 향과 맛을 제공합니다. ‘모리셔스 홍차’와 ‘모리셔스 녹차’는 지역 특유의 향미를 자랑하며, 모리셔스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게 해 줍니다.
로르차(L’Or Tea): 로르차는 모리셔스의 전통적인 차 브랜드로, 다양한 종류의 차를 제공합니다. 특히 ‘로르차 홍차’는 풍부한 맛과 향으로 유명하며, 여행 중 차를 즐기기에 좋은 선택입니다.
정리된 정보를 가지고 모리셔스에 여행을 가 찾아보았을 땐, 맥주는 피닉스, 럼주는 샤마렐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모리셔스 설탕
비정제 설탕으로 모리셔스 설탕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구매 가능하고, 마트에서 재료원산지를 볼 때 모리셔스 설탕이 있는 것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는 쿠팡에서도 찾을 수 있었던 모리셔스 비정제 설탕입니다.
모리셔스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독특한 문화로 가득 차 있어, 여행하는 내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신혼여행지로서의 매력 또한 뛰어나니, 모리셔스에서의 행복한 시간을 만끽해 보세요!
또 다른 관광지 및 여행꿀팁도 공유드릴 테니 많은 방문 환영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글로 보는 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혼여행 모리셔스 액티비티 리조트 추천 방문 후기 (3) | 2024.09.13 |
---|---|
일본 여행 비짓재팬 사용방법(2024년 ver) (1) | 2024.02.27 |
그랜드 하얏트 홍콩(Grand Hyatt Hong Kong) 후기 출장 여행 숙소 추천 (2) | 2024.01.30 |
홍콩여행 뚜벅이식당 추천 관광 현지인 맛집 (2) | 2024.01.29 |
[인도/ 자유여행 한식당] 델리궁 방문 후기 kingfisher 맥주추천 (0) | 2024.01.20 |